빈티지, 도시적, 군사적 영감을 받은 일본의 핸드 크래프트 브랜드 Harvest Label은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미 이름을 들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혼동하지 마세요. 일본에서 판매되는 Harvest Label 브랜드의 가방은 Harvest Label Connect(HLC)로 해외에서 판매되는 가방과 다릅니다. 해외 HLC 가방은 Mustache, Heart Made Factory 컬렉션 등 다양한 하위 브랜드로 일본에서 판매되는 캐주얼 라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제 25년이 된 Harvest Label Japan은 Porter, MSPC와 같은 일본의 유명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오리지널이자 최고의 캐리 제품입니다.
모든 것은 데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995년, Harvest Corp의 CEO이자 창립자인 Tatsuya Hige는 당시 매우 새롭고 혁명적인 휴대 소재로 간주되었던 데님 원단으로 만든 가방을 출시했습니다.
한편, Porter의 상징적이고 여전히 매우 인기 있는 Tanker 시리즈의 두뇌인 존경받는 디자이너 Koichi Yamaguchi도 데님을 사용하여 가방을 생산하려고 시도했지만 아직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코이치도 포터에서 이적을 앞두고 있었고, 그렇게 우정과 파트너십이 시작됐다. 하베스트 라벨이 탄생했습니다.
Harvest 대표인 Yuko Obata는 "모든 것이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브랜드의 근본적이고 지속적인 윤리인 "타협 없이 고품질 가방을 생산하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필요한 구성 요소가 아직 준비 되지 않았더라도 말이죠.
90년대에는 직물, 소재 및 기타 주요 구성 요소가 지금만큼 풍성하고 풍부하지 않았다는 점을 상기할 가치가 있습니다. 상징적인 Flyer's 및 Super Harcules 시리즈(여전히 열렬한 팬들이 탐내는 제품)를 포함한 데뷔 라인을 위한 고품질 가방을 생산하기 위해 Harvest는 모든 원자재와 구성 요소를 처음부터 생산해야 했습니다. 결코 의미 있는 일은 아니었습니다. 여전히 브랜드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주도하는 비전에 대한 독창성과 헌신입니다.
스타일, 디자인 및 제조
오늘날 Harvest Label은 가장 중요한 주력 제품 내에서 다양한 제품과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들을 차별화시키는 점은 해외로 제품을 보낸 다른 많은 브랜드와는 달리 Harvest Label의 거의 모든 라인이 여전히 오사카에 있는 자체 현지 생산 스튜디오에서 자랑스럽게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가치를 지속하고 유지하기 위해"라고 덧붙입니다.
현장에서 Harvest의 직원은 약 70명으로 영업, 마케팅, 디자인, 생산 및 창고 팀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메이커 팀은 업계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통해 기술을 연마한 소규모 장인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사내 디자이너와 제품 샘플링 팀이 함께 하고 있어 더 많은 자유와 창의성을 통해 제품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라고 Obata는 덧붙입니다.
이들의 역량에 대해 말하자면 CEO, 전무 이사 및 소수의 엄선된 디자이너만이 Harvest Label 브랜드에 참여하고 있으며, Koichi Yamaguchi는 한때 함께 일했던 샘플링 팀에게 여전히 핵심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야마구치에 따르면, 디자이너의 존재가 초기에 브랜드 DNA에 미친 영향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빈티지 군복 및 장비(특히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의 열렬한 수집가인 Yamaguchi의 영감은 디자인 미학, 내구성 및 기능성을 일상용 가방에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그는 여전히 군사 미학을 일본에 통합한 최초의 디자이너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Harvest Label은 군사적 사양과 함께 한다."라고 Obata는 덧붙입니다. "예를 들어 MOLLE 웨빙을 포함하여 해외에서 사용되는 동일한 군용 스펙 용어와는 다르지만 빈티지 군용 장비에 대한 열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각 Harvest 시리즈는 고유한 밀리터리 스펙에서 영감을 받은 미학을 가지고 있으며 기능성은 기본이지만 Harvest 디자인 팀은 항상 독창적이고 결국에는 매우 멋진 가방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용되는 재료의 대부분은 각 시리즈마다 맞춤 제작되어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보다 확실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Harvest의 매력의 또 다른 주요 측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방이 얼마나 잘 보이는지입니다. 사용하면서 쌓인 마모 및 스크래치 자국과 검은색 금속 구성 요소의 퇴색으로 인해 고유한 기본 황동이 드러납니다. 이는 평생 지속되는 내구성이라고 Obata는 말합니다. "우리는 많은 브랜드가 자신의 제품을 소유자와의 긴 여정으로 여기지 않고 접근한다고 생각합니다."
성장과 변화
시장과 소비자의 취향이 변화함에 따라 Harvest는 트렌드에 적응하기 위해 수년에 걸쳐 발전해 왔습니다. Harvest Corp.은 현재 Harvest Label 외에 엔트리 라인 Moustache, 모든 가죽 컬렉션 Doubles, Obata가 "도시적 캐리주의"라고 부르는 것에 초점을 맞춘 중급 제품군인 Doubles Black을 포함하여 6개의 다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료를 실험하고 매 시즌 새로운 모습을 선보입니다.
Obata는 "우리는 이러한 기반을 계속해서 구축하고 사용되는 재료와 품질 표준 측면에서 새로운 차원을 추구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특히 재활용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재료 및 생산 방법 사용에 대한 보다 의식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출시된 지 거의 25년이 지난 지금까지 Flyer 시리즈의 디자인에는 수정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라고 Obata는 말합니다. “(그것을) 다시 시작하는 데 필요한 재료와 부품을 찾거나 생산할 수 있는지 여부가 더 중요했습니다.”
이 제품을 차별화하는 점은 상단 그립 핸들의 모양과 강성을 만들기 위해 금속판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Harvest가 소싱할 때 적절한 크기와 강도를 얻을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감사하게도 당시 야마구치 코이치와 함께 일했던 Harvest Label의 샘플링 팀장이 개정 작업에 참여했고, 원본 도면과 사양을 파일에 보관해 두는 것은 확실히 프로세스를 더욱 원활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이콘의 귀환
궁극적으로 Harvest는 일본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컬렉션 중 하나를 재생산할 시기가 적절하다고 느꼈던 오리지널 Flyer 컬렉션을 구매하고자 하는 오랜 팬들의 끊임없는 반복적인 요청에 따라 이루어졌습니다.


Crystal Pepsi, Levis 505s 및 DeLorean DMC-12와 마찬가지로 모두가 제품의 복귀를 좋아하며 휴대 세계의 경우 Harvest Label의 Flyer's는 유니콘 반환으로 선반에서 날아갈 것이 보장됩니다. 여러분이 이 역사의 한 부분과 함께 하고 싶다면 지금 해야할 일은 정해져 있죠.
그러나 브랜드의 향수에 젖어 있기 보다는 브랜드는 계속해서 미래에 시선을 고정하고 새로운 제품의 지평을 탐구하기 위해 뿌리와 고유한 창의적 불꽃을 피우는데 충실합니다.
"가방은 단순한 도구가 아닙니다."라고 Obata는 덧붙입니다. "우리 일상 생활 속에서 개인의 정체성을 확장한 것입니다."
단순한 캐리 브랜드이자 서양의 숨겨진 보석 그 이상으로, 도시의 일상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항상 장거리 여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